인천서구문화재단, 꿈의 선율 완성할 주인공 찾는다 -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 아동 단원 및 음악 강사 모집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6년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에 함께 할 아동 단원 및 신규 비올라 파트의 음악 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서구 아동·청소년이 음악 교육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건강한 문...
오는 18일 오후 3시 충북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아이스링크에서 제2회 충북빙상경기대회가 개최된다.
국내 최초의 야외 돔 방식의 아이스링크를 운영해 온 충주MBC가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날 대회는 충주MBC(대표 이용석)가 주최하고 충북빙상경기연맹(회장 박한규)이 주관한 가운데 15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오후 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조길형 충주시장과 윤범로 충주시의회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가선수를 격려한 후 대회가 열린다.
대회는 유치부와 초ㆍ중등부, 일반부, 동호회부로 나뉘어 종목별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로 진행된다.
또한 피겨 스케이트와 쇼트트랙이 시범경기로 열려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의 시선을 끌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고, 대회 후 다양한 경품 추첨도 있을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승부를 떠나 함께 즐기는 대회로 마련했다”며, “겨울 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