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꿈의 선율 완성할 주인공 찾는다 -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 아동 단원 및 음악 강사 모집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6년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에 함께 할 아동 단원 및 신규 비올라 파트의 음악 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서구 아동·청소년이 음악 교육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건강한 문...
충북 단양군이 농어촌에 거주하는 여성농어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건강관리 및 문화활동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행복바우처 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여성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치료와 미용 혜택 등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음 달 13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카드’를 신청받는다.
대상자는 만 20세 이상 70세 미만인 여성 농어업인으로 가구당 농지소유면적(세대원 합산)이 50,000㎡미만 농가 또는 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어업경영가구에 한해 지원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부터 카드가 발급되며 자부담 2만 원을 포함한 15만 원 한도 내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행복바우처 카드는 병원과 약국, 미용원, 목욕탕·찜질방, 화장품, 영화관, 공연 전시장, 서점(온라인 제외)에서 사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랑은 읍·면사무소나 단양군 농업축산과 농업행정팀(420-27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