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30일까지 본청 내 ‘행복카페(가칭)’를 운영할 학교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응모 자격은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이 있는 고등학교 중 현재 교내 실습용 카페를 운영 중인 학교다.
선정교에는 산학겸임교사 또는 강사, 장애학생 일자리사업 학생들이 채용돼 카페를 운영하면서 도내 장애학생들의 직업체험과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
도교육청 내 설치될 ‘행복카페’에서는 커피와 국산차를 판매하고, 도내 특수학교(급) 및 장애학생들이 제작·생산한 각종 액세서리와 생활용품 등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행복카페가 장애학생들에게는 자립생활에 도움을 주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가 돼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학생과 학교, 지역사회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