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충북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가 안전하고 깨끗하며 살기 좋은 충주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를 상시 전개한다고 밝혔다.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는 충주시 관내에 환경정화가 필요한 곳이나 폭설시에 제설‧제빙 활동을 통해 봉사자들 스스로 펼치는 봉사활동을 일컫는다.
평소에 학업과 직장생활로 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환경정화 및 제설・제빙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봉사활동보고서를 작성 후 이메일(cjvc1365@hanmail.net)로 제출하면 봉사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봉사활동보고서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다음카페(http://cafe.daum.net/cjvc 1365) 내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1일 최대 2시간의 봉사시간이 인정되며(단, 재난・재해시 예외) 초등학생의 경우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모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이옥순 충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생활 속 작은 봉사활동이 시민이 행복한 충주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