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주광역시는 호남고속철도 ktx 운행계획에 대한 논의 과정에서 제기되고 있는 지역별 이용수요에 대한 자체 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광주시는 코레일의 연간 이용객 자료를 분석한 결과,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호남선 ktx 승객 중 서대전역에서 승하차하는 유의미한 이용자는 7%대에 불과하다고 25일 밝혔다.
2014년도 호남선 ktx 이용객 현황을 보면, 서대전역 대신 경부선 대전역으로 대체 이용이 가능한 호남선 상행선 서대전~서울 구간 이용객, 호남선 하행선 서울~서대전 구간 이용객을 제외하고, 서대전역을 이용하는 유의미한 이용객은 호남선 상행선 중 서대전역 하차 인원은 전체 인원의 7.14%, 호남선 하행선 중 서대전역 승차인원은 전체의 7.52%에 불과하다.
결론적으로 호남선 ktx 전체 이용객 평균 7.3%만이 서대전역을 이용하는 유의미한 이용객이라고 분석했다.
나아가 실제 호남고속철도가 정식 개통되면 시간적 측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서대전역 경유노선의 이용객은 현재 7%대 보다 더욱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광주시는 호남선ktx 이용객의 7%대에 불과한 서대전역 이용자를 위해 호남고속철도의 건설 목적과 운영원칙을 훼손하면서까지 서대전역을 경유해야 할 당위성이 없다는 사실이 ktx 이용객 수요분석 결과에서도 드러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