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오늘(30일) 나인픽셀즈는 자사 서비스인 ‘곰툰’의 홈페이지 오픈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앱에 이어 웹에서도 움직이는 만화인 모션코믹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최근 화제작 ‘통’은 곰툰에서 모션코믹스로 재탄생했다. 기존 웹툰이 독자가 스크롤을 내리면서 감상하는 1차원적 구성이라면, 모션코믹스는 독자가 클릭으로 화면 연출을 체험하면서 전개 속도를 조절하는 3차원 구성인 것이 특징이다.
나인픽셀즈의 김정호 대표는 “웹툰 ‘통’은 액션 요소가 강하기 때문에 3차원 구성을 했을 때 더욱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서비스 배경을 말하면서 “효과음에 놀랄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너스레를 떨었다.
곰툰에서는 통 이외에도 ‘내가 안했어요’ 등 인기작 약 20여 편을 모션코믹스로 볼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무료 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공포 장르 웹툰들도 모션코믹스로 재탄생시켜 올 여름을 강타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얼마 전 나인픽셀즈는 공포 웹툰 ‘중고가방’의 일본 진출 소식을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