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주광역시는 31일부터 3월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빛가람혁신도시 입주기관의 임직원과 가족을 초청해 광주시티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주시티투어는 빛가람혁신도시에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함에 따라 외지에서 나주혁신도시로 온 기관의 임직원과 가족들의 지역문화와 정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광주와 혁신도시의 지역발전과 상생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3개 기관 임직원과 가족 40여 명이다. (사)대동문화재단 조상열 회장이 문화관광해설사로 자원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근대문화유산이 밀집된 양림동역사문화마을∼국립공원 무등산권역(증심사지구, 원효사지구)∼호수생태공원 등에 이르는 4시간 투어 코스를 둘러보게 된다.
시는 이번 투어를 계기로 혁신도시 입주기관의 임직원은 물론 가족·친지들에게 광주만의 특색있는 관광명소, 문화예술 등 광주의 멋과 맛, 흥이 넘쳐나는 곳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4월부터 운영 예정인 2015년 광주시티투어버스를 혁신도시 이전 기관 임직원과 가족이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도시를 기점과 종점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행하는 등 전국 유일의 시․도 통합형인 나주혁신도시 정주 여건이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