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은평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은평구청 광장에서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구․동 자매결연지 등에서 올라오는 품질 좋고 맛 좋은 제수용품 및 지역 특산물이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며, 은평구 중소기업․사회적기업, 서서울농협 및 은평구 전통시장도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과일, 곶감, 한과 등 제수용품과 한우, 잡곡류, 장류, 건어물류, 전통 주류 등 각 지역특산품 위주이며, 과일류(사과, 배, 곶감 등)에 한하여 택배 이용이 가능하여 주민이 더욱 편하게 장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은평구 관계자는 “ 명절을 맞이하여 구청 마당에서 직거래 장터를 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주민들은 저렴하고 풍성하게 장을 보시고, 자매결연 지역에서는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져 모두 풍성한 설을 맞으시길 기원 한다” 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