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민선6기 구정방향에 맞춰 정책연구를 수행할 ‘광산구 정책기획단’이 4일 구청에서 전체회의를 갖고 2015년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정책기획단은 앞으로 민선6기 광산구의 공공성 확대, 자치 실현, 사회적 성장을 견인할 정책연구를 수행한다.
연 2회 전체회의 통해 연구와 포럼 주제 등을 정하는 정책기획단이 이날 그 첫 회의를 개최한 것이다. 호남대 법학과 최춘식 교수, 문화도시공작소 ‘인유’ 백형주 대표 등 신규위원 10인의 위촉식과 함께 한 이날 회의에서 정책기획단은, 이론적 연구뿐만 아니라 현안해결을 위한 ‘액션플랜(action plans)’ 성격의 제안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주민생활 현장에서 직접 쓰임새가 있는 정책을 개발·입안해 그 실효성을 높여간다는 의미다. 나아가 정책위원들은 상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 모임을 만들고, 의견교환을 일상화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6기 광산구 공약이행사항 청취 및 평가회도 가졌다. 지역개발과 발전에 관심 있는 교수·단체대표 등 35명이 참가한 올해 정책기획단은 오는 3월 워크숍 개최도 계획하고 있다.
2010년 12월 4개 분과 28명으로 출범한 광산구 정책기획단은 현재까지 정책연구 35건, 정책제안 13건, 정책자문 13건, 정책포럼 1건 등 구정방침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