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꿈(Dream)은 출발선에서 함께 뛸 때 이뤄집니다.”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북구는 26일 오후4시 우산동 꿈나무사회복지관에서 드림자원봉사단, 드림아동 부모, 후원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드림스타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드림스타트사업의 이해와 사례관리, 지난해 사업실적 그리고 올해 추진할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한다.
북구는 올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보육 등 3개 분야에 대해 45개 세부 프로그램을 서비스 할 계획이다.
건강분야는 빛드림축구단, 영양듬뿍 요리교실, 아토피 극복 천연화장품 만들기, 드림이 수영스쿨 등 18개 프로그램이, 복지분야는 진로지도 및 직업탐색, 가족캠프, 영어회화교실, 문화체험 등 15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또한 보육분야로는 달팽이와 친구들의 한글교실과 유아 영재 블록교실, 대학생 학습지원단, 드림가정 생활지킴이 등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의견을 수렴해 탁구교실, 수영교실, 천연화장품 만들기, 북구8경 나들이, 부모교육 등 7개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아이들이 열악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습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