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파 절정, 서울 영하 12도…주 내내 강추위 지속
오늘 서쪽 지방은 대체로 구름 많고, 동쪽 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12도, 철원은 영하 2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한낮에도 서울은 영하 5도, 전주는 영하 2도, 대구는 0도에 머물며 춥겠다. 내일은 서울 수은주가 영하 14도까지 내려가며 한파가 절정에 이를 전망이다.
특히 찬바람이 더해지면서 중...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충청향우회 중앙회 신년교례회.
충청향우회 중앙회 신년교례회가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안희정 지사, 오장섭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와 임원, 지역별 향우회장, 지역 국회의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기총회를 겸한 이날 행사는 총회와 자랑스러운 충청인 대상 시상, 안 지사를 비롯한 각계 인사들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향 사랑의 마음으로 충남도정을 이끌어 준 충청향우회 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충남도는 21세기 환황해 아시아 경제시대 중심 도약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 나아가고 있다”며 “대한민국 행복 중심지인 충남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는 힘과 가르침으로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안 지사는 또 “지난해 지역 여러 국회의원을 비롯한 충청향우회 회원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서해철도와 제2서해안고속도로 등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며 올해 산적한 현안들의 물꼬를 틀 수 있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충남도는 대한민국의 경제적 번영과 도민 행복, 안전한 삶터,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청향우회 중앙회는 충남·북과 대전, 세종 704만 출향인의 친목단체로, 전국 151개 시·군·구 지역 단위 충청향우회 연합회로 구성돼 있다.
▲ 충청향우회 중앙회 신년교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