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포천시는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국제화·개방화 시대에 발맞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포천시 청소년 꿈 찾기 프로젝트 “제3기 청소년 네팔원정대”에 참여 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네팔수도 카트만두에 소재해 있는 소학교를 방문해 재능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히말라야 트래킹, 네팔역사문화 탐방활동, 현지학교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포천시 거주 청소년(중1~고2)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3월 9일부터 24일까지로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youth.pcs21.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3기 청소년 네팔원정대 참가비(항공료)는 자부담이며, 현지 활동 운영경비는 시에서 전액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제3기 네팔 원정대 활동은 청소년들이 해외 봉사의 참의미를 깨닫고 국제 교류를 통해 꿈과 비전을 찾는 계기를 마련하며, 자신을 성숙시킬 수 있는 잊지 못할 소중한 여행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