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기부받은 책 판매 수익금으로 나무를 심어 자원 순환을 실천한 행사가 21일 푸른길공원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와 (재)국제기후환경센터는 이날 오전 10시 동구 푸른길공원에서 주부, 청소년, 어린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은 나무는 지난해 5월 남구 봉선근린공원에서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우리독서토론논술남광주지부와 함께 진행한 ‘책 나눔 행사’에서 기부받은 책을 소액으로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산사나무 등 500여 그루다.
특히, ‘책 나눔 행사’ 캠페인에 책을 기부하고 판매한 시민과 학생들이 직접 나무심기에도 참여해 ‘지구를 위한 우리의 약속’을 선언했다.
책 나눔 행사는 다 읽은 책을 기부받아 책을 읽고 싶어하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나눠 주고 그 수익금은 책의 원료인 나무를 심는다 행사다. 자원순환의 모델로 호평을 받아 올해도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책 나눔행사 외에도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실천 홍보활동 전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