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광주광역시는 환경부가 추진하는 ‘도심지역 생태계 건전성 향상을 위한 자연마당 조성사업’에 공모한 결과 월산근린공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자연마당 조성사업’은 도심 생활권 주변에 훼손되고 방치된 공간을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생물서식처를 함께 조성하여 생물다양성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월산근린공원은 지난 1967년 근린공원으로 지정되었음에도 경작지로 활용되는 등 오랜 기간 방치된 곳으로 광주시․남구청․장병완국회의원이 상호 공조를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 앞으로 40억원 내외의 사업비가 3년에 걸쳐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6월까지 자연마당사업 기본설계 공모를 거쳐 11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착공에 나설 계획이다.
이정삼 시 환경생태국장은 “도심 내 훼손되고 방치된 공간을 생태계 복원을 통해 도시 생태계의 건전성 확보 및 시민이 내 집 앞마당과 같이 가까운 곳에서 생태적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