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봄철을 맞아 도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와 미세먼지 위험경보 제공을 위해 대기오염측정망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4월 1일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대기오염측정소가 설치된 5개 시군 담당 공무원 및 유지보수업체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연다.
연찬회는 실시간 대기오염 감시시스템의 이해, 2015년 미세먼지 및 오존경보제 운용, 대기오염측정망 효율적 운영 방안과 개선 대책, 종합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기오염측정망의 자료 관리와 효율적인 측정소 운영에 대한 논의 및 상호 정보교류도 할 예정이다.
양수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봄철 황사의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중금속 등 오염물질의 영향이 우려돼 연찬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대기오염 경보 발령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 도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현재 종합 대기오염상황실을 설치해, 미세먼지와 오존농도가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신속한 경보를 발령해 도민의 건강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