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한국예총 충청북도연합회 보조금 횡령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충북예총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충북지방경찰청은 충북예총 보조금 횡령과 관련 충북예총회장 A(70)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또 같은 혐의로 충북예총 사무처장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충북예총은 지난해 문화예술 행사를 치루며 충북도로부터 받은 보조금 2억3000여만원을 물품 단가 부풀리기 등을 통해 빼돌려 다른 용도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도로부터 받은 보조금 정산서류를 검토하고 담당 공무원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경찰은 충북예총이 자치단체로부터 보조금 지원받기 위해서는 전체 예산의 10%를 자부담금으로 확보해야 하는 규정을 어기는 등 보조금을 허위로 타낸 정황과 수천만원이 기부금을 도에 신고하지 않은 부분도 포착하고 수사망을 넓혀가고 있다.
경찰관계자는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보조금 횡령과 허위 수령 등에 대해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