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청주시는 환경부 주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사업 육성’ 공모에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 예정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친환경 에너지타운은 기피·유휴시설에서 주민참여형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문화관광 등을 연계하자는 취지의 정부 사업이다.
시는 지난 해 10월 후보지를 발굴해 2월 환경부에 사업계획을 제출, 3월 현지심사를 받았다. 환경부는 청주시 흥덕구 신대동 등 5곳을 친환경 에너지타운 사업예정지로 선정했다.
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음폐수와 하수슬러지 등을 이용해 바이오가스를 도시가스로 정제, 인근 마을에 공급할 계획이다.
또 유휴 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주변마을에 태양광 가로등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조성사업에는 국비 22억, 지방비 27억, 융자·민간자본 17억 등 6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