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양주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15년도 보육사업 안내 지침이 시달됨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지침 변경 사항 및 신규 사업 안내 등 보육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연찬을 위해 실시됐다.
주요내용은 ▲어린이집 지도·점검, 인가 및 평가인증 ▲취약보육 지원, ▲보육교직원 관리 ▲보육료 지원 등으로 시 여성보육과 보육정책팀 및 보육지원팀 담당자별 업무설명으로 진행됐다.
이 날 현삼식 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보육현장 일선에서 겪는 어려움이 많으실 것이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임을 잊지 말아달라”며 “양주시의 미래를 키워내고 있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제고하는 한편 철저한 업무연찬 및 건전한 운영을 통한 학부모 및 시민의 신뢰 분위기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는 영유아의 전인격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