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포천시(시장 서장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에서는 4월 11일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차세대위원회실에서 포천일동고등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는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 발대식’을 거행했다.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는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들 중 영어·수학 등 교과과목에 있어 심도 있는 학습을 원하는 참가자와 일동 고등학교의 MVIP 학습동아리 학생들과의 1:1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진행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진행 되는 또래 간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일동고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교육적 재능을 통해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는 또래 언니·오빠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일동고등학교 학생은 “자신의 중학교 시절 공부 했던 모습을 상상해보면 답답한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고 말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학업에 대한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일동고등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에서 4월 ~ 12월 까지 토요일을 활용해 매주 2~3회씩 정기적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