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부여읍 희망 3⁺나눔지원사업 장면
부여읍(읍장 추정호)에서는 Good! 부여읍 해피바이러스 특화사업인 ‘희망 3⁺나눔지원사업’으로 점심식사, 미용서비스, 한방침 3가지 서비스를 무의탁(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스톱 풀지원으로 추진하였다.
관내 백제고을 누룽지백숙(대표 정종숙)에서는 어르신들의 보양식으로 최고인 누룽지 백숙을 후원했고, 진미용실(대표 조광임), 진아미용실(대표 윤민자)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미용을 재능기부했다. 또한 원광한의원(대표 박진무)에서는 어르신들의 맞춤형 한방치료를 침에서부터 물리치료, 전기치료까지 서비스를 해주어 어르신들이 톡톡한 서비스를 한방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나눔 사업은 부여읍 해피바이러스협의체 봉사대원으로 동의를 얻어 관내 음식점, 미용업체, 한의원을 중심으로 분기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대에서는 부여읍에서 좋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으로도 적극 후원해 주겠다며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오히려 고마워했다.
추정호 부여읍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후원자에게 감사를 드리며 희망 3⁺나눔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처를 발굴하여 많은 이웃들이 지역사회 내 외로운 독거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