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영주소방서(서장 전우현)는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사회적 안전점검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화재예방에 선제적 대응을 하기 위하여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관내 화재취약시설의 안전관리 실태와 재난대응 시스템을 상세히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방문은 소방시설(옥내소화전 점검, 자동화재탐지설비 등)점검, 피난통로상 피난장애 및 비상구 안전확보 여부, 소방안전관리업무 상태 이행여부 확인, 자위소방대 운영 점검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져 시·군민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 상호협력 및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전우현 영주소방서장은“세월호 참사 1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우리사회 곳곳에서 안전에 대해 무감각한 모습이 발견되기도 한다"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다시는 그런 참사가 되풀이 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