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군산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을 위하여 주택가 및 교통 안전 위험 우선 정비구간을 선정하여 4월~10월까지 가로수 정비에 나선다.
시는 보행자와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을 위협하고, 각종 생활불편으로 인한 다수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해망로 외 9개노선(메타쉐콰이어 외 7종 2,582본)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노선별 시급구간을 선정하여 우선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보도폭이 좁은 구간에 식재된 큰나무는 전선경합, 건축물 균열, 넘어갈 위험 등이 있어 가지를 많이 솎아내는 강전정을 실시하고, 도로 부속 시설물과 경합하여 가로수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수목은 제거하여, 각 구간별 지역 특성에 맞는 가로수 전지작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불편 사항을 적극 해소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가로수 관련 민원발생요인을 사전 점검하여 생활 불편 등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