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희망디딤돌 운영모습
나눔 네트워크, 함께해서 행복한 희망디딤돌 사업이 서천군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민의 자발적인 기부와 기부금을 이용한 배분사업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희망디딤돌 사업은 1군민 1후원계좌 갖기를 목표로 지난 3월부터 기업체, 기관·단체, 군민 등을 대상으로 홍보를 시작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서천지점(지점장 정화윤), 서울약국(약사 전하창), 공정형외과(원장 공경석), 오세영치과(원장 오세영), 대한전기(대표 강경모), 하림각(대표 박양수) 및 개인의 기금후원과 본죽 서천점(대표 전선영), 호밀호두 서천점(대표 조영희)의 현물후원, 영생한의원(원장 구권완)의 재능기부 등 후원과 가입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구남신 사회복지실장은 “희망디딤돌 사업 1군민 1후원계좌 갖기에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하고 있으며, 5월말까지 집중홍보를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