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익산시가 올해 기초생활수급자 고등학생 300여명에게 수행여행비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학여행비 지원은 어려운 청소년에게 동등한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재학 중인 학교가 기초생활수급자 학생들을 파악해 익산시청 기초생활과에 알리면 시는 1인당 20만원 이내에서 지원금을 학교로 보내고 있다.
나덕진 기초생활과장은 “이번 사업은 어려운 청소년들이 또래 학생들과 학창시절의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청소년 시기의 자존감을 지켜주는데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기초생활과 ☏859-59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