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충남도의회 행자위 연찬회.
충남도의회가 예산 및 결산 심사를 앞두고 비회기 ‘열공모드’에 돌입했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전북 부안군에서 지방재정전문가를 초빙해 예산 및 결산 심사의 전략과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그동안 강의를 듣고 지식을 습득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직접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실무를 익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를 돕기 위해 곽이영 대전시의회 재정분야 연구원을 비롯해 김동희 대전대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그동안 놓치기 쉬웠던 예산·결산심사 기법에 대해 ‘열강’하는 동시에 나만의 건강관리법 등을 전수했다. 특히 의원 간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상임위 운영 활성화 토론회를 여는 등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연찬회 말미에는 633년에 창건한 내소사와 새만금방조제 홍보관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백낙구 위원장은 “이번 의정연찬회가 제1회 추경 및 결산심사를 앞두고 실시하는 만큼 한 차원 높고 꼼꼼한 추가경정예산 및 결산 심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재정을 직접 경험한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했다”며 “현미경으로 꼼꼼하게 예산 및 결산 자료를 챙겨볼 수 있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