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마전동 KTI 태권도 학원, ‘사랑의 라면트리’ 기부로 11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인천 서구 마전동에 위치한 KTI태권도학원(관장 김경동)은 지난 30일 ‘사랑의 라면트리’를 만들어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연미숙)에 전달하였다. KTI 경희대 인성 태권도 학원은 원생들이 각 가정에서 가져온 라면 800개로 트리를 쌓았고, 완성된 ‘라면 트리’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기탁하였다. KTI태권도 김경...
충북도 토지정보과 직원은 2일, 치매와 우울증 등의 질환으로 생활이 불편한 어르신을 보호하며 심신의 건강과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괴산군 청안면 청룡리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인 진성노인전문요양원(이사장 이재석)을 방문하여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과 관계자를 위로했다.
이날 직원들은 시설 정리·정돈 및 어르신과 말벗을 나누는 등 나눔 행사을 전개하고, 화장지·물티슈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을 함께한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양승소 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매년 실시하는 봄철 야유회를 대신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 했다는데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청북도 토지정보과는 지난해에도 상·하반기에 걸쳐 소외계층 시설 등을 방문하여 주변정리, 실내청소,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함께하는 충북을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