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학장 이석우)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동안 국제광림비전랜드(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소재)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연찬교육”을 가졌다.
이번 연찬교육은 그린농업대학 구성원으로서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새로운 지식·기술을 습득하여 지역사회의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실시됐다.
먼저 소통 역량 강화 훈련인 ‘미션 블루마블’을 통해 팀웍을 배양시킴은 물론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화합을 다지고 마음의 편지 쓰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 기여와 환원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마지막으로 2일간의 교육을 마무리 지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를 행복도시와 슬로라이프에 바탕을 두고 특별시 보다 더 특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8일부터 개최되는 ‘2015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가 성공적 개최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은 2006년부터 농업 CEO 육성을 위해 1년 과정으로 운영하고 현재까지 1,300여명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4개학과(채소과, 특용작물과, 관광농업과, 생활원예과) 152명이 교육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