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광주광역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에 도움이 될 ‘2015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참가자 22명을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해 선발한다.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격은 광주시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시에서 실시한 국제교류 참가 경험이 없어야 한다.
참가자들에 대한 현지 숙식비와 경비는 시에서 지원하지만, 항공료 중 일부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등 가정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은 여권 발급 비용을 제외한 모든 비용을 지원한다.
시 청소년 대표로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7월24일부터 31일까지 미얀마 양곤시를 방문해 미얀마 청소년들과 문화교류, 전통문화 체험, 양국 간 국제교류 현장 및 주요기관 방문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전자우편 ymcavision@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062-613-2292)이나 광주ywca(062-224-55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연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은 지역 청소년들이 해외문화 체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