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전라남도는 지역 청소년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 및 한․중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전남․중국 장시성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가할 대학생 25명을 14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장시성 청소년 국제교류는 매년 상호 방문해 1대 1 교환 홈스테이, 학교 및 기관 방문, 양국 역사․문화 체험 등을 통한 서로 간의 신뢰와 특별한 우정을 쌓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전남 청소년 참가단이 먼저 장시성을 방문하고, 11월 초 장시성 측 참가단이 전남을 방문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자격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전남․광주 지역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만 19세 이상 24세 이하의 1∼3학년 대학생이며, 1대1 교환 홈스테이가 가능한 자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6월 초에 최종 선발되며, 왕복항공료와 중국 현지 체재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지역 대학생들이 국제무대 진출에 꿈을 갖고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청소년담당(061-286-59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