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5월 18일 오후 2시 30분에 군산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군산대학교 아동가족학과(구수연 교수), 호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전천운 교수), 서해대학교 아동복지과(천은영 교수)와 취학계층 아동의 독서활동 등을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군산시드림스타트는 학습부진이나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아동에게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맞춤형 독서지도와 상담 등 긍정적 지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학생 멘토들은,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멘티아동을 방문하여▴독서코칭, ▴고민상담, ▴정서지원, ▴병원 동행(양육자의 부재 시) ▴기타 멘티의 긍정적인 지지자로서의 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서동석 어린이행복과장은 “저소득 아동들에게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정서함양 및 학습능력 발달 등 저소득 아동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일방적 교육이 아닌 상호소통으로 멘토와 멘티 모두 자기 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부모의 돌봄을 받지 못하고 낮 시간에 집에 혼자 있는 아동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멘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 및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하고 5월 말부터 『더불업-double up!』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