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사진을 공유하는 일들이 많아진 지금, 소중한 추억이 담긴 일상과 여행을 풍경 사진으로 말을 거는 김주원 작가의 특별한 촬영 방법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사진 좀 찍는다는 사람들의 블로그를 들여다보면 대부분이 풍경 사진이다. 특별한 여행지에서 찍은 풍경 사진은 늘 그럴듯해 보이지만 초보자 입장에서는 날씨, 장소, 포인트, 구도, 장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풍경 사진이 늘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인 김주원 작가는 ‘풍경’이라는 주제를 자연, 색, 하늘, 시간, 건축, 일상의 6가지 테마로 나누어 멀게는 거친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아이슬란드와 오로라가 넘실대는 캐나다 옐로나이프부터 가깝게는 조금만 벗어나면 볼 수 있는 한국의 따뜻한 골목길과 집이라는 작은 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모습도 하나의 풍경으로 보고 사진으로 담았다.
풍경 사진을 제대로 촬영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을 위해 사진을 찍는 기본적인 기술부터 날씨를 예측하고 장소를 선택하는 방법, 좋은 풍경 사진을 찍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선택 노하우까지 김주원 작가의 15년 촬영 경험을 토대로 풍경 사진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풍경 사진’이란 장르가 꼭 멀리 있는 것은 아니며, 내 주변에 대한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메시지를 주는 책이니 이 책을 통해 풍경 사진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 도서 정보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풍경 사진
김주원 지음 l 448쪽 l 정가 28,000원 l 한빛미디어 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