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이하 ‘u'대회) 기간에 ‘광주여름김치 festival’이 열린다.
광주광역시는 u대회가 열리는 오는 7월3일부터 14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광주여름김치 festival’을 열어 u대회 관람객과 전세계 청년들이 광주 김치와 김치문화를 체험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남도 여름김치 23종 실물 전시 ▲김치박물관 및 공장 견학을 통한 살아있는 김치문화 탐방 ▲김치명인의 레시피로 배우는 외국인 맞춤형 여름김치 담그기 ▲외국인 입맛에 맞는 김치응용요리 만들기 ▲청년 재능나눔 문화예술무대 등이 진행되며, 시는 행사 기간 방문객 편의를 위해 u대회 주경기장에서 김치타운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행사 기간 u대회 주경기장과 금남로 일대에도 광주김치 홍보부스와 시식코너를 마련해 광주여름김치와 김치문화를 홍보할 계획이다.
박헌규 시 생명농업과장은 “전 세계 청년들이 모이는 u대회 기간에 김치종주도시로서 광주를 적극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광주김치와 김치문화를 알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