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공장장 김종웅)이 록수장학회에 소방공무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은 록수장학회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학생 교복지원, 독거노인 영정사진 촬영 후원, 사회복지관 방문 찾아가는 문화공연 후원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종웅 공장장은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우리 사회를 지키는 진정한 영웅과 그 자녀들에게 작은 장학금이지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록수장학회 염홍섭 이사장은 “장학금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록수장학회는 지난 1974년 광주지역 기업인 등 뜻있는 지역인사 10명이 ‘영원불변’을 뜻하는 록수(綠水)회를 설립하고, 1994년 재단법인 설립 후 해마다 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는 전국 유일의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