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청양군은 20일 오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4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충남여성자치 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충남여성자치대학은 21세기 여성의 시대에 부응하고 자기개발과 지위향상 등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평생교육 욕구실현을 통한 여성 권익증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오는 7월 22일까지 21세기 이순신의 창조적 리더십, 성공하는 여성의 스피치 기술, 은퇴 후 멋진 인생, 재테크 등의 내용으로 총 10회에 걸쳐 도, 시․군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영상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전년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수요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하고 여성의 성인지적 자치역량 강화 및 사회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통해 사회변동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강의로 편성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을 일깨워 자기개발 및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