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28일 광산구 장덕도서관이 개최한 ‘우리 아이 독서교육, 인문학적 책읽기로 준비하라’ 강연에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수완동에 있는 ‘사고력교육센터 지혜의 숲’ 차오름 대표원장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이날 강연은 올바른 책읽기 지도법을 소개하는 자리. 유아와 어린이를 둔 부모들이 많은 수완지구의 주민들의 자녀교육 특강 요구에 부응하는 행사였다.
장덕도서관은 지난해 11월 같은 내용의 강연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차 원장을 다시 초청했고, 차 원장이 이에 흔쾌히 수락해 이뤄진 행사다.
차 원장은 강연에서 “아이들이 단순한 글 읽기에서 벗어나 책을 통해 사고력과 상상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줄거리나 작가 주장을 넘어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여러 관점에서 책을 볼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