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삼프로TV와 함께 온라인 경제 강좌‘성동지식대학’운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새해를 맞아 투자, 경제 분야 전문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신년 경제 아카데미 ‘성동지식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지식대학'은 국내 최고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인 삼프로TV와 성동구가 상호 협력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이다. 이번 강좌는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삼...
광주광역시는 오는 6일 광주공원 현충탑 광장에서 제60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추념식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지방보훈청장, 각 보훈단체장, 교육감, 육군제31사단장,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포함한 지역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 분향, 추모헌시, 추모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추념식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1분간 전국적으로 현충일 묵념사이렌을 울리며 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초‧중‧고교 각 급 학교 미래 세대 학생대표들이 30명의 호국보훈 영웅들의 이름을 한 명씩 다시 부르며 기리는 ‘호국보훈영웅 다시 부르기(roll call)’ 행사로 호국 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예정이다.
윤장현 시장은 추념식에 이어 광주보훈병원을 찾아 국가유공자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이날 국가유공자와 동반가족 1인에게는 당일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임승차 혜택이 제공된다.
이영민 시 사회복지과장은 “현충일 이후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는 새 현충탑 건립 공사에 들어가면 지난 1963년 건립된 기존 현충탑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라며 “현충일 광주공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는 등 호국 보훈의 뜻을 되새기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