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충북도가 도내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충북도는 이번 평가를 위해 2월 26일 ‘2015년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3월 9일 대학교수, 회계사 등 전문가 7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한 후, 온라인 1차 평가와 피평가기관에 대한 실적검증 인터뷰 및 최종평가를 거쳤다.
평가결과 8개 대상기관중 가등급 4개 기관(충북신용보증재단, 충북지방기업진흥원, 충북학사, 충북지식산업진흥원) , 나등급 4개 기관(충북문화재연구원, 충북인재양성재단, 충북발전연구원, 충북문화재단) 으로 지난해 보다 가등급 기관이 1개 기관 증가했다.
금년 평가는 지난 해 ‘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14. 3.24.)된 이후 처음 시행된 평가로 피평가기관 및 지도감독부서 상호열람 및 이의신청 시스템 적용과 실적증빙에 대한 기관별 인터뷰 진행 등 까다롭고 엄격한 절차로 평가가 실시됐다.
피평가기관에서는 지난 해 평가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미흡한 점에 대한 보완과 실적제고 등 평가대비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고 충북도는 전했다.
충북도는 이번 평가결과를 도 지도감독부서 및 피평가기관에 통보하여 정책 환류와 우수사례 공유·전파 등으로 경영혁신을 유도하고, 기관장 연봉과 임직원 성과급 지급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