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지난 6월 2일(화)부터 7월 30일(목)까지 9주 간 캄보디아 산림청 공무원(2명)을 초청해 ‘한국의 산림종자 관리'에 관한 국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녹색사업단이 시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산림복구 및 산림연구시설 구축사업' 국내 초청 연수 과정 중 하나로 캄보디아 산림청의 요청으로 ‘채종원 조성 및 산림종자 관리’ 분야의 기술자 양성을 위해 품종관리센터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캄보디아 산림청 공무원 일행은 2일 국내에 도착해 3일 품종관리센터에서 입교식을 치른 후 4일부터 5일까지는 산림청-품종관리센터 합동 산림자원 역량 강화 워크숍에 함께 참석해 직원들과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8일(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연수과정에 들어가 8주 간 우리나라 산림복구 과정을 비롯하여 산림자원 조성을 위한 국가의 지원 현황과 인력 운용, 채종원 관리기술을 전수 받고 7월 31일(금)캄보디아로 돌아갈 계획이다.
이상인 센터장은 “캄보디아 산림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종자에서 산림자원 육성까지 체험형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연수 과정을 통해 국토녹화 기술 전파와 해외산림협력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