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관내 농가의 인력 부족을 덜기위해 ‘포천시 공직자 희망나눔봉사동아리’(회장 유성식)와 회계과(과장 나해정) 직원들이 휴일을 맞아 지난 13일 관인면 과수농원에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포희나리 봉사단과 회계과 직원 등 50여명은 일손부족으로 제때 적과작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사과농가를 방문해 과실 솎아주기 작업을 통한 관내농가 돕기에 발 벗고 나섰으며, 특히 회계과 직원들은 체육행사를 대신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과 적과작업은 수작업에 의존하기 때문에 5~6월에 많은 인력이 필요함에도, 고령화와 인력부족으로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가 관계자는 “일손이 가장 필요한 적기에 휴일을 반납하고 많은 포천시청 직원분들과 가족들이 도와주셔서 고맙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포희나리 회원은 “숙련된 손길은 아니지만, 관내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