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설명> 구리시 ‘아차산지킴이’ 의 고구려역사에 대한 현장체험 학습
MBC 고구려 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지로 알려진 구리시(시장 박영순)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2015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한으로 ‘우리는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를 모집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아차산을 배경으로 한 유적 보존 봉사활동을 통해 고구려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7월 20일~31일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 활동은 구리시 청소년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되어 진행되며 원하는 학생의 경우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받는다.
세부 내용은 고구려와 아차산의 역사, 유물‧유적 등 역사 지식 소양, 아차산 고구려보루군 현장답사 및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 활동,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는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 봉사 활동을 통해 내 고장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재에 대한 역사의식 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부모님들도 관심을 갖고 아이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해서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참여는 구리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2일~7월 10일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031-550-2565, 835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