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익산경찰서(서장 강황수)에서는 아동과 청소년 선도에 노력하고 있는 실버자치경찰대 근무현장을 방문, 근무점검 및 메르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중앙․부송․평화․신동지구대에서 근무 중인 실버자치경찰대 46명의 어르신들의 근무 및 복장상태 여부를 확인하였고, 최근 이슈가 되어있는 메르스 관련 대처요령 및 예방법을 교육하고 근무 중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배부하였다.
또한 범죄취약지역 및 우범지역 순찰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무에 맞는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및 교육이 실시 될 계획이다.
강황수 서장은 “실버자치경찰대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현장방문 및 교육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범죄예방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치안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 실버자치경찰대는 ‘15. 3월부터 12월까지 시내 4개 지구대(중앙 12명, 부송 14명, 평화 8명, 신동 12명) 소속으로 편성되어, 범죄취약지역 및 우범지역, 학교 주변 학교 폭력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