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앞두고 광주지역 도로가 대폭 정비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u대회를 관내 주요 관문과 축제의 장이 될 주요 경기장, 선수촌 주변 등 도로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빛고을대로 등 총 연장 19㎞에 이르는 10개 노선의 포장 보수를 마치고, 20일부터는 중심 상업지역인 금남로(북성중학교~금남로공원) 노선도 야간 ‘올빼미공사’에 들어간다.
차선 도색도 한창이다. 주요 관문과 경기장 주변 총 연장 119㎞의 50개 노선 중 각화대로 등 33개 노선의 차선 도색을 마치고, 나머지 구간은 u대회 개최 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각 경기장과 선수촌을 잇는 도로의 표지판 227개를 u대회 경기장 명칭으로 바꾸고, 신설 표지판 2개를 세워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은 물론, u대회로 광주를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불편하지 않게 도로 정비에 더욱 힘쓰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