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산구 풍물패와 2015 광주하계U대회 마스크트 ‘누리비’가 대회 주요 경기장 및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도심곳곳을 돌며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전세계 대학생 올림픽의 분위기를 달군다.
U대회 거리 홍보에 나서는 풍물패는 월곡1동 주민자치센터의 ‘아니노지못하리(단장 강한홍)’와 첨단사회복지관의 ‘송하울림(단장 심은순)’의 연합모임. 두 단체는 광주가 치르는 국제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거리 홍보에 참가했다.
풍물패는 U대회 개최 전까지 광주송정역과 첨단LC타워, 수완호수공원 등 광산구 다중집합장소에서, 경기가 시작되는 다음달 3일부터는 각 경기장에서 사물놀이로 한국의 멋과 소리를 선보인다. 아울러 누리비와 함께 대회 홍보물을 나눠주며 주민, 대회참가·관람·응원 외국인과 기념사진도 찍는다. 26일부터 대회시작 전날까지는 광산송정역에서 열리는 선수단 맞이 환영행사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일정도 소화할 예정이다.
‘송하울림’ 심은순 단장은 “신명나는 우리 가락으로 U대회 홍보는 물론이고, 한국의 흥을 외국인들 마음속에 깊이 심어주고 싶다”며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한 판 제대로 놀아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