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충북 단양군은 폭염으로 인한 축산물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축산물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대상은 관내 식용란‧우유류‧식육 판매업소 25개소 영업장으로 축산물 수거 검사도 병행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자체 위생관리 기준 운영 여부, 식육거래내역서 작성 및 비치 등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군은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하고 고의적이며 반복적인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고발처리를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은 캠핑 등으로 인한 축산물 소비가 늘어나면서 위생적으로는 취약하기 쉽기 때문에 각종 축산물 위생관련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라며 “소비자들의 안전과 신뢰 회복을 위해 축산물 관련 영업자들의 의식을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점검을 실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