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비인찾아가는 정책토론회운영모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9일 비인면 선도리를 찾아 주민과 함께 선도리 발전방향을 찾기 위한 제2차 ‘정책동행(同行) 찾아가는 정책토론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정책토론회는 민선6기 서천군 5대 전략 중 하나인 「통하는 신뢰행정」을 위해 마련한 정책동행(同行) 시책 중 하나로, 주민의 요구가 있으면 해당 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것으로 모든 서천군 단체 및 주민들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어 서천군의 대표 주민소통 정책 중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금번에 운영된 ‘찾아가는 정책토론회’는 비인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건호)에서 신청하여 ‘비인면 해안권역 종합 발전 사업’ 등의 추진방향 등에 대해 격식 없이 토론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이렇게 공식적으로 지역현안에 대해 군수와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처음으로, 군수가 직접 찾아와 지역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함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에 더욱 힘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군에서 이런 자리를 많이 마련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노박래 군수는 “민선6기 서천군은 하향식 보여주기식 소통이 아니라, 주민이 참여하는 상향식 군정 의사결정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천군은 주민참여행정의 일환으로 군민평가단도 병행 운영하여, 군민이 주요업무보고회 등에 참가하여 직접 정책을 평가하는 기회도 마련 중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