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 광산구 월봉서원에서 기업과 유학(儒學)의 만남이 시작된다.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유교문화활성화지원단 주관의 ‘일사(社)일유(儒)’ 시범사업에 선정, 주요 사업내용 중 하나인 서원 힐링 프로그램 ‘기세등등 여유(旅儒)’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일사일유’는 향교·서원이 기업체와 1대1로 제휴해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하는 내용의 시범사업. 사업 선정에 따라 광산구 월봉서원은 이마트 광주호남지역본부(총괄담당 전진홍)와 자매결연식을 맺기로 했다. 자매결연에 따라 이마트는 서원에 냉방장치·방송장비·안내판 등 프로그램 운영시설을 지원하고, 유교문화활성화지원단에서는 이마트 직원들이 유학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 운영비를 제공한다.
‘일사일유’ 사업에 따라 운영시설 지원 이외에도 이마트 직원들은 앞으로 월봉서원 지킴이 활동을 벌인다. 아울러 월봉서원과 이마트는 7월 11~12일에는 서원의 대표 힐링 프로그램인 ‘기세등등 여유’를 진행하기로 하고, 프로그램 대상을 이마트 직원뿐만 아니라 문화소외계층, 중·장년층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월봉서원 교육관(951-6434)나 광산구 문화체육과(960-8272)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준다.
월봉서원의 ‘기세등등 여유’는 지금까지 5회 진행됐다. 1박2일 동안 월봉서원, 무양서원, 풍영정, 무등산 역사길 등을 돌며 남도의 멋과 맛을 참가자들의 몸과 마음에 담으며 의(義)와 기(氣)를 충전시키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