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수원시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기초수급자와 차 상위계층의 혜택을 확대하고 문화누리카드 이용 시민을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 문화누리카드 추가발급을 실시한다.
추가발급 대상자는 올해 상반기 발급기간(2015년 2월~4월) 중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기초·차상위 계층(6세 이상)이며 추가 발급기간은 7월1일 ~ 12월31일까지다.
발급 신청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연간 5만 원 한도의 문화누리카드가 개인당 1매 발급되며, 필요에 따라 가족끼리 1매로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에 본인 개인 비용 10만원 이내로 추가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발급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이용기간도 연장된다. 기존 카드 이용기간은 11월 30일까지였으나, 2개월이 늘어난 2016년 1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기간 내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해 발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기간 내 1회 이상 사용을 권장한다. 이번 추가 발급은 예산 소진 시 발급이 마감된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영화․공연․전시 관람, 숙박, 여행,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문화, 관광 분야 및 스포츠 관람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처 및 이용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나눔 티켓’(www.나눔티켓.or.kr)을 통해 공연 및 전시 등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