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익산시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15년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익산에는 남부․함열․금마‧여산‧황등시장 등 5개의 공설시장과 중앙‧매일‧서동‧북부‧신동‧구시장‧익산장 등 7개의 사설시장을 포함한 12개의 전통시장이 있다.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황등시장에 옥상방수를 하고, 매일시장 ‧ 북부시장 아케이드 보수공사를 완료해 장마철 지붕누수를 사전에 예방했다. 또 북부시장 주차시스템 교체로 이용객들에게 향상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익산장 주민 고객지원센터 건립사업의 설계와 공사를 연말까지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중소기업청에서 2015년도 국비사업으로 선정된 함열시장과 중앙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에 6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동‧중앙‧매일‧남부시장에 필요한 시설과 환경을 개선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로 민생경제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상인회와 협의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