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하절기 안전한 축산물 유통에 주력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오는 7월10일까지 식중독 등 축산물 위생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이 생산, 공급 될 수 있도록, 명예축산물 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에서는 축산물로 인한 공중 위생상 위해를 사전차단하고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보존 및 유통기준 미 준수, 자체 위생관리기준 미 운영, 작업 중 수시 세척 여부, 식육거래내역서 비치여부, 폐기대상 축산물 재사용 등을 중점 점검 단속한다.
특히 해썹(HACCP,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을 받은 식육포장처리업 작업장의 작업자 위생복·위생모 착용 및 청결유지 여부, 축산물과 직접 접촉하는 장비 등의 표면 청결유지 여부 등을 점검한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군민 건강을 위해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집중 점검하겠다”며, “위반 시에는 현지시정 및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되는 만큼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