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정기연주회 포스터 사진
공주시 충남교향악단(단장 명규식)이 시민과 함께하는 마스터피스 시리즈 세 번째 무대로‘제161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마스터피스 시리즈’는 매 공연마다 완성도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람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명작 시리즈로 이번에 선보일 무대는 이탈리아를 모티브로 비올리스트 윤진원씨를 초청, 클래식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상임지휘자 윤승업과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비올리스트 윤진원의 만남으로 이날 공연의 모티브인‘이탈리아’를 어떻게 선보일지 음악애호가들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주곡으로는 멘델스존의 교향곡 제4번 이탈리아 A장조, 베를리오즈의 이탈리아의 해롤드를 연주하게 된다.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권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타 전화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날 협연자로 나서는 비올리스트 윤진원은 세계일보 콩쿠르 최연소 대상, 동아음악 콩쿠르 1위, 독일 멘델스존 콩쿠르 1위에 입상하며 유럽 무대에 데뷔하였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후학양성은 물론 서울바로크합주단, KCO현악4중주단, 현대음악 앙상블 에클라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